ID Password
공원안내 프로그램 이용안내 시설안내 열린마당
왼쪽메뉴
공지사항
회원게시판
포토갤러리
질문/답변
 
 
이용신청서 다운로드
 
  탐색 건너뛰기 링크 > 열린마당 > 회원게시판 > 상세

제   목            수영장 천정 누수 및 체육공원 시설 관련 상주시 답변내용입니다
글쓴이 권오성 이메일 kgregorio@hanmail.net
등록일 2010-08-27 오전 11:50:29 조회수 1990
내  용

반갑습니다.

애향심의 발로로 우리시가 조성한 생활체육공원 시설물에 대한 미흡한 점을 잘 살피시고, 문제점을 지적해 주신데 대하여 감사를 드립니다.

귀하의 고견에 대해서 우리시 관리담당부서에 정밀한 현장점검 지시를 통해 파악한 내용과 향후 대책을 설명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공원 둘레 조깅코스는 원래 산책로이며, 우레탄이 아닌 투수콘크리트 재질로 빗물이 잘 스며드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것입니다.

또한, 공원내 주차장은 당초 조성시에 대구지방환경청에서 사전환경성 영향성검토 협의를 하는 과정에서 우리시의 오염총량제 저감을 위하여 공원의 주차장 바닥은 빗물이 잘 침투되는 친환경소재로 시공토록 협의되어, 식생블록(잔디블록)을 설계에 반영하여 시공하게 되었으나, 배수가 원활하지 않는 점이 있으므로, 향후 배수설비 추가시공 등을 통해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지상1층 수영장의 남, 여 탈의실 천장 누수여부를 확인한 결과는, 외부의 빗물이나 건물내 배관에서 누수 되는 것이 아니라, 여자 샤워실에서 발생하는 수증기가 여자 탈의실을 거쳐 남자 탈의실 천정 윗면 배기 덕트로 빠져나가는 과정에서 온도차로 인한 결로 현상으로 누수처럼 보여지고 있습니다.

이점은 설계상의 문제점이라고 보여지며, 시공사와 협의를 해서 결로현상을 없애는 방안을 수립해서 조치하겠습니다.

거듭 귀하의 고견에 감사를 드리고, 발생된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조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설안내
강좌안내
오시는길


상주시생활체육공원
공원안내 프로그램 이용안내 열린마당 공원안내 프로그램 이용안내 열린마당 홈 이용신청서 카테고리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오시는길 사이트맵 메일보내기